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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속기용 초전도자석




가속기용 초전도자석

JH 엔지니어링 가속기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정밀도로 광속 가속 중이온으로 준원자를 감지합니다.


세계 전망을 수용하여 과학 진보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자사의 초기의 가속기는 성공적으로 13 커팅-엣지 머신을 2022년에 납품하였습니다. 특히 획기적인 단계를 이룩한 실험인 SAT(Site Acceptance Test at the institute for basic Science in Korea)가 완료되었습니다.


2023년 부터 자사의 가속기는 과학 탐구의 최전방에 있게 될 것입니다. 최적성능과 신뢰성을 보장하며, 자사의 종합적인 유지보수 및 유틸리티 프로그램은 연구원들에게 어떠한 방해도 없이 과학적 지식의 경계를 늘려나가는데 집중할 수 있는 힘을 주는 가속기의 매끄러운 구동을 보장합니다. 


전체적인 구조는 아래와 같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 치수: (길이)3.1m×(높이)3m×(너비)1.7m
  • 3중 구조(LQ1, LQ2, LQ3)를  포함한 헬륨 냉각 방법
  • 3중 철 요크
  • 12겹 코일
  • 6중극&8중극 자석

자석 스펙

자석
최대 자장 기울기효과적인 길이(최대 자장의 70%)자장 균일성(B6/B2 통합)
LQ1(4극)
11.7T/m550mm≦±0.5%
LQ2(4극)
11.0T/m900mm≦±0.5%
LQ3(4극)
11.0T/m550mm≦±0.5%

철 및 요크 판

  • 극철제자석은 자기장을 강화시키기 위해 무거운 철 요크에 의존합니다.
  • 이 적재 철판 기술은 가역성을 위해 활용되어 효율적인 제작이 가능합니다.


  포스코에서 수입한 0.5mm 두께의 50PN 1300 강철 재질로 제작됩니다. 요크에

  필요한 강도와 내구성이 인증된 금속판입니다.

  또한 자사는 자기적 특성으로 자기장을 균일하게 유지하는 Non-grain-oriented

  전기강을 선택했습니다.


  철 요크의 성능을 평가하기 위해, 자사는 상온과 45K의 극저온 모두에서 측정 

  능한 B-H 특징 측정법을 수행했습니다.


  설계 단계에서, 자사는 철 요크 모양에 포화 통제 홀을 통합했습니다. 이 홀은 자장

  포화상태를 통제하며, 요크의 포화부를 균일하도록 돕습니다.

  이 디자인의 특징은 극철제 자석 시스템의 전체적인 효율성과 효과성을 향상시킵

  니다.

Racetrack Coils

권선을 더 촘촘히, 더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자사는 오르토사이클릭 권선법으로 코일구조를 설계하였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시스템 성능에 중요한 고밀도 권선을 할 수 있습니다.


자사의 코일 설계는 철 요크 설계에 집중되며, 설계를 위해 Furukawa사의 표준 NbTi선재를 사용합니다. 이 선재는 각 응용분야에 신뢰성과 적합성에 뛰어나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세부적인 사양을 원하면, Catalog의 Racetrack Coils 표를 참조하세요. 필수적인 내용과 여러 변수들이 잘 요약되어 있습니다.

Direct 권선

Brookhaven 국립 연구소에서 개발한 Direct 권선법을 사용합니다.

원통형 보빈 위에 선재를 끊기는 부분 없이 이어서 권선합니다. 이 방법으로 조인트를 최소화하고 전류중첩을 최적화하여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B스테이지 에폭시 사용으로 선재와 회로 내구성을 보장받습니다. 초음파열이 일시적으로 선재에 닿아 초전도 조인트가 불필요해집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매끄럽게 권선된 가속기 자속을 경험해보세요!

Sextupole & Octupole 자석

LQ1의 각 4중극 Triplet에서 JH 엔지니어링은 6중극과 8중극 자석을 모두 포함합니다. 최대한 많은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단일개체로써 6중극과 8중극 자석의 LQ1 각 층이 10mm 차이로 설계되었습니다.


제작 절차는 8극자석의 네 보빈에서 Direct권선을 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그후, 자사는 6중극 자석의 네 레이어에서 권선합니다. 이러한 순차적인 권선은 자석의 적절한 조립과 정렬을 보장합니다.


조립하면 이 자석들은 다른 지지대 없이 자석자체로 배치가 가능합니다. LQ1의 자석들을 안전하게 통합하기 위해, 육중극&8중극 자석 권선 가이드 보빈의 중첩부분을 사용합니다. 이 방법은 안정적인 위치 배치와 4중극 triplet 셋업 내부 자석들의 최적 성능을 확증합니다.

자석 조립

자석 조립은 먼저 적층된 철 요크에 Racetrack코일을 부착하면서 시작됩니다. 다음 코일 가공 단계에서는 내부 코일끼리 연결하고 초전도 조인트를 제작합니다.

다음으로, 6중극&8중극 자석들이 삽입되고 개별적 4극자석을 연결하여 Triplet을 생성합니다.

한 번 조립되면, Triplet은 Chamber 안으로 들어갑니다. 전류도입선 조립, 차폐층 조립, 진공조 조립이 순차적으로 뒤따릅니다.

헬륨조 지지를 위해 티타늄 막대가 삽입되어 구조를 안정적으로 유지합니다.

결과

모든 성공적인 프로젝트는 정확도와 정밀도에 중점을 두기에, 자사가 자석의 중심부에서의 각도 방향의 자기장 정밀 측정을 하게 된 이유입니다. 진보된 정리 요소를 통해 자사는 최적의 배치와 최대 효율성을 보장합니다.

그러나 자사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빔 방향에서 자기장을 측정하고 자석 배치의 미세조정을 통해 탁월한 성능을 보장하며 조금 더 앞서나갔습니다. 자사는 원하는 기울기 값을 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이해했고, 그에 따라 최적의 결과를 보증하기 위해 몇몇의 프리퀜치 사이클을 사용합니다.

자사의 모든 자석은 자장 기울기, 효과적인 길이 및 정형화 등 엄격한 품질 기준을 충족해야 하기에 충분히 믿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초과학연구원(IBS)에 납품된 가속기용 초전도자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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